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소상공인 확인서 라는게 있는지 처음알았어요...
지금 코로나로 인해 지원금이 생겼다고 하네요
그래서 소상공인들이 확인서를 뽑아야 한다는 하여
제가 해본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처음에 몰라서 허둥지둥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해요.
소상공인관련 사이트에 방문하는것이 아니라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만들어야 해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사이트에 가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서에서 확인서 신청하면 됩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하여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하여 메뉴에서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신청▶신청서 작성하기 눌러 신청서 작성하기
신청서 작성하기에서 전체동의 진행하여 확인
신청서 입력 하는 내용 기입.
사업자 등록증과 동일하게 기입하면된다.
사업자등록번호, 업종, 대표자, 전화번호 , 법인등록번호 등 내용 적은 후
맨 아래의 저장 후 다음 누른다.
이후 18년도 19년도의 매출을 입력해 줘야한다.
매출을 모른다면, 홈텍스 방문하여 부가세과세표준증명을 검색하시거나
재무제표를 18년1분기~19년 2분기까지 선택하여 확인하신 후 매출액 기입하면 된다.
자산 입력은 아는대로 0을 제외한 금액을 (재무제표 확인하면 된다) 입력
근로자 현황은 근무 인원 입력하여 맨아래의 저장, 다음 눌러 이동.
이제 마지막이다.
담당자의 이름 및 메일 전화번호 등 입력하여 저장 누른 후 신청서 제출하면 끝!
정말 간단하죠?
신청서 제출과 동시에 확인서가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
발급이 안된다면 입력이 잘못된 부분이 있으니 수정하면 된다.
간단하게 끝.
이번 2020년 코로나 소상공 지원받기 위하여 확인서가 필요하다고 하니
모두 확인서 발급 쉽고 빠르게 발급 받으세요
문의 댓글로 남겨 주시면 또 빠르게 알려드릴께요
'유익한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VID-19] 사회적 거리 두기 기준 변경 내용 정리 - 20년 12월 (0) | 2020.12.14 |
---|---|
[이슈]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완벽정리 (0) | 2020.11.25 |
[HR] 취준생들이 주문해야 할 면접시 예상 질문 (0) | 2020.11.16 |
[정부24] 전입신고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고(세대주분리) (0) | 2020.11.15 |
[HR] 연월차 사업자 인사팀 알아두면 좋은 내용 (0) | 2020.11.12 |